생활

집중력 높이는 음악 11가지 모음

BULL 2017. 10. 23. 01:25


[음악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원리] 

뇌는 긍정적인 음악을 들을 때 활동이 증가합니다. 특히 집중을 쉽게 해주는 음악을 듣게 되면 뇌의 움직임과 인지 기능이 크게 향상되지요. 연구에 의하면, 집중력을 가장 크게 증가시켜주는 유형의 음악은 클래식과 피아노기반의 음악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록, 이러한 부분은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 두 가지 유형의 음악이 집중력 향상에 기여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음악 재생목록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긍정적인 느낌을 고취시키는 스타일로 모으는 것이지요. 아래 11가지 음악 리스트는 이러한 조건들에 해당하는 음악 모음들이지요. 


[재생목록 11가지 모음]

이 재생목록에 포함된 음악들은 여러 지역과 분야에서 집중력을 높이는 음악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각 재생목록의 시간은 모두 다릅니다. 업무시간에 꼭 맞는 재생 목록을 찾는 경우를 위해, 각 곡이 얼마나 긴지 표시해 두었습니다. 아래는 공부할 때 확실히 집중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11가지 최고의 공부 노래 재생목록들입니다.


1. Piano Study Music (재생시간: 2시간)

제작: Study Music Project

집중력을 높이는 궁극의 음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이 공부할 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오너가 직접 쓴 피아노곡을 대부분 모은 컬렉션입니다. 이 컬렉션은 Study Music 제작자가 2010년에서 2014년 사이에 작곡한 음악 모음입니다.



2. Relaxing Soft Piano Music (재생시간: 1시간)

제작: Serenity Studio

마음을 느긋하게 해주는 부드러운 피아노곡으로서, 한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부할 때뿐만 아니라 잠잘 때도 도움이 되는 재생목록입니다. 요가를 할 때나, 잠잘 준비를 할 때, 또는 시험공부를 할 때, 걱정들을 잊을 수 있는 편안하고, 평화로운 느낌을 줍니다.


3. Alpha Wave (재생시간: 3시간) 

제작: Yellow Brick Cinema

Yellow Brick Cinema에서 제작한 이 곡은 공부하거나 집중해야 할 때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배경음악입니다. Yellow Brick Cinema에서는 집중력과 지적 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알파파와 바이노럴 비트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파동과 비트들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줌으로써 마음을 느긋하게 도와주는 음악을 만들어 냅니다.


4. Exam Study Music (재생시간: 1시간)

제작: Meditation Relax Club

Meditation Relax Club에서는 클래식 피아노 음악들로 구성된 재생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한번 앉아서 지속 공부하기에 완벽한 시간으로 알려진 한 시간이 약간 넘는 재생시간을 가진 음악입니다. 제목만큼이나 시험공부하기에 적합한 음악입니다. 음악이 끝날 때까지 업무나 공부를 수행하고 휴식을 가진 후에, 다음 시간을 위해서 다른 재생 목록으로 바꿔보세요.


5. Classical Focus Music (재생시간: 3시간)

제작: Yellow Brick Cinema

Yellow Brick Cinema에서 제작한 또 하나의 역작입니다. 공부하는 동안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재생목록이지요. 이 재생목록은 수면을 돕고 요가운동에 활용하기 좋으며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집중력 향상 음악 목록이며, Yellow Brick Cinema는 유튜브를 통해 이 재생목록을 발표했습니다.


6. Peaceful & Relaxing Instrumental Music (재생시간: 4시간)

제작: Utopian Sounds

만약 마음을 평화롭게 하고 느긋하게 해주는 음악을 찾는다면, Utopian Sounds가 만든 이 재생목록이 아마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 재생목록은 발표된 이 후, 유튜브에서 거의 4천만 뷰를 기록했습니다. 반나절간 공부 혹은 일에 집중하기에 적합한 총 길이인 4시간의 재생시간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7. Focus & Background Music (재생시간: 3시간)

제작: Study Music

Study Music에서는 공부를 포함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때 집중력을 향상시키도록 도와주는 3시간짜리 재생목록을 만들었습니다. 이 재생목록을 정기적으로 듣는 습관을 들이게 되면 집중력 향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제시하였습니다. 


8. Relaxing Nature Sounds (재생시간: 8시간)

제작: The Honest Guys

조금 다른 관점에서 볼까요? The Honest Guys에서 제작한 이 재생목록은 자연의 소리들로 이루어졌으며 무려 8시간이나 되는 긴 재생목록입니다. 다른 재생 목록들과는 달리, 이 재생목록은 노래들보다는 자연의 소리들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새나 폭포 소리를 좋아하는 분들께서는 이 재생목록을 활용해보세요. 


9. Concentration Music for learning (재생시간: 1시간)

제작: Relaxing Records

Relaxing Records가 대단한 점은 그들의 음악이 자체적인 제작자들 의해 작곡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들은 집중력과 지적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바이노럴 비트와 알파파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재생목록은 한 시간 정도로 한 세션 집중하기에 적당한 시간입니다. 


10. Ocean Breeze: Beautiful Light Music (재생시간: 2시간)

제작: Relax Daily

Relax Daily의 음악들로 만들어진 재생목록입니다. 매우 밝은 분위기의 음악이며 쉬려고 하든지 공부하려고 하든지 이완이 필요할 때, 좋은 배경음악입니다. 


11. Studying Music: Increase Brain (재생시간: 1시간)

제작: Buddha Tribe

마지막 재생목록은 Buddha Tribe의 모음집입니다. 한 시간 정도의 재생목록이며 느린 피아노 음악으로 이뤄졌으며, 7가지의 다른 노래들이 섞여 구성되었습니다. 


이상 집중력 높이는 음악들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각 재생목록은 분위기와 감성이 다르니 하나씩 들어보고 본인에게 맞는 음악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즐겨찾기 해두고 공부나 집중력이 필요한 업무를 할 때마다 재생시켜 보세요.